[갤럭시] 갤럭시 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래이드하기.

728x90



지난 3월 10일경 한국 삼선전자에서 갤럭시 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업그레이그 이야기가 나왔다. 물론 한국의 위주로 먼저 업그레이드를 하고, 차차 나라별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는 공지가 있었는데, 호주는 언제쯤 될지 기다리고 있는 중이였다.


두둥~~ 그러던 오늘.. 아무 생각없이 ICS 업그레이드도 잊고 살다가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빼려고 컴터와 연결을 했는데, 키스가 올라오면서 ICS로 업그레이드 의사 여부를 묻고 있다.. O.o 업그레이드는 빨리 해봐야지.. 하는 마음에 생각 없이 시작을 했다.

이 ICS 업그레이드는 Kies 4.0을 통해서 지원되므로 일단 Kies 4.0이 필요하다. 


먼저 업그레이드를 하겠냐는 메세지가 키스를 통해서 나온다.



뭐 당연한 이야기지만, "업데이트"를 꾸욱~ 눌러주면 된다. 그럼 다음과 같이 경고(?) 메세지가 나온다.


일단, 쓰윽~ 읽어주고 중간에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아래쪽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이 활성화 된다. 여기서 혹시 모를 오류를 대비해서 정보저장을 혀용한다고 해주었다. 뭐 찝찝하면 안해도 무방하다.

하여간, 그러면 자동적으로 아래와 같이 주루룩~~~ 업그래이드를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핸드폰에서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키스화면에는 이젠 끝났다는 메세지가 뜬다.


키스가 시키는대로 컴터와 핸드폰의 연결을 제거하고 키스에서 확인을 눌러주었더니, 이번엔 핸드폰에서 혼자 무언가를 설치하고 스스로 리부팅을 한다.


이렇게 간단하게 ICS로 순식간에 업그레이드를 해버렸다. 일단, 업그레이드가 되었는지 확인을 위해서 핸드폰의 설정 메뉴에서  확인 사살을 해주었다.


중간에 안드로이드 버전에 4.0.3으로 변한것을 확인할수 있다. 이것으로 모든 작업은 끝이 났다.

아직 업그레이드만 하고 이런저런 사용은 해보지 않아서 ICS의 위력(혹은 성능)은 모르겠지만, 바탕화면을 보니 초기화가 되렸다. 물론, 설치한 어플은 그대로 있다. 이제 슬슬 ICS를 요모조모 살펴볼 시간이다. ^___^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