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간단히 동문선배 카수만들기...[오려붙이기]

728x90


[음반 녹음을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강좌는 아니고, 어떻게 만들었냐는 질문이 가끔있어서, 그냥 "Copy and Paste"만으로도 충분히 포토샵을 잘 사용하는 것처럼 보일수 있다는 것을 알리려고 몇자 적어봅니다. (음.. 나도 모르게 본댓말로 포스팅을 하는 군요.. 이번엔)


먼저, 아이디어를 생각합니다. 우리끼리 노래방에 가서 재미있는 사진 한장을 얻었는데, 그냥 올리기에는 좀 아쉽고, 그래 조금만 손질을 해보자. 마치 음반을 녹음하는 것처럼 만들자.. 라고 생각을 합니다.


[노래방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다가 한장을 건졌습니다]


그래서, 가지고 있는 사진을 과감하게 잘라서 원하는 모양만을 copy하고 새로운 화일에다가 paste를 해줍니다.


[일단, 중요한 사람만 잘라내었습니다]


그리고는 녹음실에 배경이 필요합니다. 구글링을을 해봐야죠.. 앗~~ 마음에 드는 배경이 보입니다.


[누군지 모르겠지만, 배경이 단순한게 작업하기 좋아보입니다]


한장을 가지고 와서 잘라 붙이기를 해서 원래 사람만 있던 사진에 배경을 넣어줍니다.


[짜잔~~~ 아까 사람만 있던 사진뒤로 녹음실 배경이 들어옵니다]


여기에 음.. 보아하니 마이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시 구글에서 마이크 사진을 하나 원하는 모양으로 찾아봅니다.


[사진이 커서 잘라내기 쉬워보여 골랐습니다]


그리고는 역시 마찬가지로 마이크만을 달랑 잘라서 아까 만들고 있던 화일에 잘라 붙이기를 합니다.


[좀 어색하지만 마이크가 들어왔습니다. 졸려서 빨리 작업을 하고 싶은 마음에 막 붙이고 있습니다]


마이크를 넣었는데, 뭔가 허전하네요.. 그래서 녹음실을 다시 구글에서 찾아보니... 아~~ 다른 사진을 보니 악보를 놓는 스텐드가 필요하네요.


[악보 놓는 스텐드가 보입니다. 그리고 해드폰도 보이는데 해드폰은 힘들어 생략합니다. 과감히~]


바로 스텐드를 하나 잘라서 만들고 있는 그림에 떡하니 붙여넣습니다. 경연대회에 나갈 것도 아니고, 웃자고 하는 일이기에 해드폰은 과감하게 생략해주는 대인배의 마인드를 가져봅니다.


[자~ 이제 녹음실 안에 풍경은 대충 만들어 졌습니다]

자 이제 어느정도 완성이 되어보이긴 합니다만, 좀 어색합니다. 구글에서 다시 녹음실 전경을 찾아봅니다. 많은 사진들 중 가장 편집하기 쉬운 것으로 골라서 저장을 합니다.


[창이 네모지고 정면에서 찍힌듯한 사진을 고릅니다]


그리고는 창 안쪽에 있는 부분을 지워버립니다.


[지우개로 대충지운 흔적이 남았습니다. ㅠㅠ]


아까 만들어 놓은 화일을 적당히 리사이즈를 해서 지워버린 창쪽에다가 집어넣습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가 동문회에서 한 일이라는 것을 간접적으로 로고를 넣어서 알립니다.


[나름 어색한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짧은 시간안에 사진이 한장 완성되었답니다.. 조금 졸리기는 하지만, 중국어 4기 이범일 선배님의 음반 녹음현장.. 앨범이 출시되면 동문 선후배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ㅋㅋㅋ




덧) 아~~ 그러고보니 범일 선배가 올리지 말라고 했던 기억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퉈 ===3==333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