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해킹?? 페북에 담벼락에 원하지 않는 글이 올라올때




페이스북.. 그렇게 많이 열성적으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인들의 생각도 읽어보고, 나는 이렇게 생각해요라고 소통도 해볼수 있는 작은 사랑방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 


그런데 오늘 아침 후배가 메세지 하나를 보냈는데, 내 페북계정에 이상한 글이 게시가 되었다는 이야기 였다. 나름 소중하게 생각하는 공간에 이상한 글이 올라왔다는 이야기에 부랴부랴 접속을 해보았더니 정말 이상 야릇한(?) 글이 하나 올라와 있었다. 뭐지???



[뭔지 모르지만, 내가 원하는 글은 아니였다... 내 담벼락에 모르는 낙서는 싫다]



일단, 원초적으로 게시물 삭제 버튼을 눌러서 지우기는 했지만, 왠지 모를 찝찝함.. 또 반복이 될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페북을 이리저리 만져보다가 간단한 방법으로 이 찝찝함을 극복했기에 같이 공유를 해보고자 글로 남겨본다. 


1. 자신의 페북 계정에 접속을 한다. 그러면 우측 상단에 "작대기 세개"의 아이콘이 보인다.






2. 그 아이콘을 누르면 많은 메뉴들이 올라오는데 거의 하단쯤에 "계정정보"라는 메뉴가 있다. 클릭.






3. 여기에 다시 많은 메뉴들이 등장 (도대체 뭐가 이렇게 많은지.. 개발자들만이 모두 알고 사용하는 것이겠지?) 중간 하단에 "앱"이라는 버튼이 있다. 클릭.





4. 여기가 중요한 공간인데, 그중에 내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되어있는 앱들을 볼수 있는 메뉴가 있다. 흔히 후리가 앱을 설치하거나 로그인할때 페이스북에 접근 어쩌고 저쩌고 라는 옵션에서 "예"를 선택한 앱들의 목록을 한번에 볼수 있는 곳이다.






5.  이곳에 앞서 "4"항목에서 이야기한 앱들이 쌓여있다. 조심스럽게 검토를 하면서, 미심쩍거나 이건 아닌데 하는 앱들은 가차없이 삭제를 해주면 된다. 



[여기를 누르고 들어간 화면이 아래의 화면이다]


[화면 제일 하단에 지울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6. 이렇게 보다 쾌적하게(?) 페이스북의 연결 앱들을 관리할 수 있게된다.




덧) 아침에 본의 아니게 씩씩대면서 찾아봤는데, 뭐 해보니 별거 아니네.. 싶다. 이런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과 공유가 되었으면...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