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의 경고메일

728x90



[구글에서 보내온 경고 메일]


구글에서 메일 한통을 받았다. 현재 구글광고를 보여주고 있는 내 글들중 하나가 자신들의 정책에 어긋난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구글의 광고는 블로그 스킨을 적용하는 초창기에 광고의 위치나 갯수를 정하기에 이후 글을 쓰면 자동으로 보여지게 되는 것인데, 무엇이 자신들의 정책에 어긋난다고 하는 것인지 궁금했다. (실은 불쾌함이 먼저였지만) 



[경고를 받은 게시물 - 링크 - 물론 이미 정리됨]  


먼저 지적된 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살펴보았는데, 별 생각이 들지 않았다. 더군다나, 보다시피 그 페이지는 티스토리 초대장을 나눠드린다는 글이니 말이다. 잠시 다른 일로 잊고 있다가, 찝찝한 생각에 다시 한번 메일의 내용과 구글의 안내 페이지를 살펴보니, 아뿔싸.. 저거였구나..



[좌측 - 구글 정책안내 사이트 / 우측 - 문제가 제기된 내 게시물]


 내가 광고를 한번씩 눌러달라고 글에 쓴 것이 구글의 정책에 위반된다는 것이다. 현재 이런 뉘앙스의 글들은 모두 다시 편집을 하였다. 


덧1) 자기글에서 광고배너 한번 눌러달라고 말하지 못한다는 것이 참 우습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게 정책위반이라니, 구글도 많이 컸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엔 자기들에게 가입 좀 해달라고 굽신거렸었는데… 


덧2) 어떻게 모니터링을 했을까? 메일의 문장을 보면 구글번역기를 사용한 것 같은데… 특정 페이지에서 블로그 전체 평균보다 (미미하겠지, 전체평균은) 갑자기 광고 클릭이 많아지니 그 페이지를 통째로 구글 번역기에 넣었을까? 어쨋거나 감시한다는 것이 대단하네. 


덧3) 나도 한번 내 글을 구글번역기에 넣어봐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