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경고메일 이후...

728x90




얼마전 구글 애드센스에서 경고 메일을 받았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고메일]

그리고, 얼마후 내 블로그 글에서 구글 애드센스에서 만들어주는 광고가 사라지고 텅빈 블로그만 남아있었다. 이때는 조금 허전하더군.



[광고가 사라진 내 블로그 화면.. 지금은 원래대로 돌아왔다]



이 기회에 확~ 구글 애드센스를 접을까 하다가, 그래도 뭔가 허전하고, 또 언젠가 돈도 되겠지 하는 생각에 구글에서 안내하는 대로 따라하기 시작했다. 


별것은 없었고, 일단 문제가 거론되어진 페이지로 가서 구글에서 문제삼은 문구를 완전히 정리하고 (그냥 지워버렸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이의신청" 알림 탭을 눌러서 이의신청을 하면서 사유에 구글의 가이드라인대로 정리를 했다고 적었다.



[마지막 문구가 참 그렇다. 검토는 하겠지만 확신은 못주겠다. 뭐 그런 뉘앙스~]



그리곤, 며칠후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날라온 메일 한통.



[이 확인 메일을 받고도 한동안 광고는 계속 올라오지 않고 있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의 경고는 일단락이 되었고, (현재는 보는바와 같이 광고가 올라오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을 해보니, 위의 일이 벌어지는 기간동안, 당연하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중지된 기간동안에는 홈페이지 접속이 없는 것으로 통계가 잡혀있었다.


별일아니였는데, 괜시리 기분은 밝지 않네..


덧) 별일은 아니였던, 해프닝이였지만, 몇글자 적어 널리 알려본다. ^^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는 블로거라면 광고의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는 검열에 걸려 경고와 제재를 받을수 있다는 것을 유념하면서 글을 써야 할 것 같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