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개 계정의 드롭박스를 한꺼번에 사용하기

728x90


drop1.bat



"웹하드 (혹은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단어는 이제 더이상 그렇게 낯설지 않은 단어로 자리메김을 하고 있다. 특별하게 웹하드라는 것을 사용할 일이 없다고 하더라도, 안드로이드 혹은 애플 OS의 폰을 사용하거나 퍼스날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간단하게 (혹은 나도 모르게) 화일이 온라인 상에 저장이 되곤한다.



[추첨에 당첨이 되어서 다음 클라우스를 100G 사용할수 있었었는데.. 아쉽]


이런 웹하드의 최고봉은 단연 드롭박스(Dropbox)가 아닐까 싶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Drive는 사용시마다 아직은 베타버젼이라고 알림을 주면서 스스로에게 면책을 부여하고 있고, 다음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올해말에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 여기에, Onedrive라는 마소의 웹하드, 구글의 Drive등이 서로 경쟁을 하고 있지만, 드롭박스가 아직은 기능면에서 최고를 유지하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삼성과 제휴를 하면서 그 서비스 이용자의 기하급수적 증대를 노렸던 드롭박스가 현재 사용자들에게 파격적으로 주었던 용량을 줄이고, 유료로 전환을 요구하면서 많은 사용자들이 조금은 피해를 봤다고 할 수 있겠다.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삼성과 결별한 듯싶다.



[자꾸 유료로 용량을 늘리라고 꼬신다. ㅜㅜ]


줄어든 드롭박스의 용량을 무료로 늘려보고자 안간힘을 쓰면서 여러개의 계정을 하나의 계정에 공유기능으로 연결을 해놓고 그 용량을 늘려보려 시도도 해보았지만, 드럽박스측에선 그렇게 공유받은 용량도 현 사용자의 용량을 사용한 것과 동일하다는 답변을 받고는 참 난감해 했었다.


드롭박스는 한번에 하나의 사용자만 로그인이 되니 여러개의 계정을 사용할 경우 한번에 하나씩 로그인을 해서 동기화를 하는 아주 귀찮고 힘든 방법을 쓸수밖에 없었는데, 구글링을 하다가 웹페이지 하나를 발견했다. Multiple Dropbox라니.. 이게 웬 말인가? ^^



[윈도우 10 / 3개의 드롭박스 사용중]


결론을 말하면, 현재 나는 3개의 드롭박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업무용, 개인용, 학술용) 3개의 계정을 동시에 동기화를 하고 있다. 그리고, 그 방법을 공유해볼까 한다.


1. (당연하겠지만) 드롭박스에 계정을 여러개 만든다.


2. 먼저 컴퓨터에 일반 드롭박스를 설치하고 한개의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3. 아래와 같이 배치화일을 만들어서 준비한다. (첨부화일 참조)


@ECHO OFF ECHO. 

This is for fun not exloitation! 

SET USERNAME=chulsu (chulsu라는 부분을 내 컴퓨터 계정과 다르게 적어준다.)

SET USERPROFILE=%CD%\%USERNAME% ECHO. 

Setup Appdata for NT 6... MKDIR "%USERPROFILE%\AppData\Roaming" ECHO. 

Setup Appdata for NT 5... MKDIR "%USERPROFILE%\Application Data" 

START C:\Users\User_Name\AppData\Roaming\Dropbox\bin\Dropbox.exe

1. 3번째 열의 철수라는 부분을 내 컴퓨터 계정과 다르게 적어준다. 만약 나처럼 또 하나를 더 추가로 사용하고 싶다면, 이부분을 바꿔서 배치화일을 하나 더 만들어준다. 

2. 마지막 줄은 실제 내컴퓨터의 드롭박스 실행화일이 있는 곳을 적어준다. 

3. 배치화일은 메모패드에서 편집하고 화일명이 ".txt"로 된것을 ".bat"로 바꿔주면 된다.


4. 배치화일을 실행하면 드롭박스 화면이 나오고, 자신이 만든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5. 두개 이상의 드롭박스를 실행하고 싶다면 배치화일을 하나더 만들어 실행한다.


원리는 아주 간단하게, 피씨에 가상의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서 드롭박스를 속이는 것이다. 3명의 사용자가 각각 컴퓨터에 로그인을 해서 각자가 드롭박스를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다. 현재 3개의 드롭박스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만들어 사용할 수있을 것이다.


덧) 배치화일 실행은 "관리자모드"로 해야한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