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5분 유튜브 쇼츠 만들기

728x90

[ChatGPT - 인터넷 발췌 이미지]

요즘 많이 (아주 많이) 바쁘다. 그리고 여기 저기 많이 아프다. 새로운 해가 시작되고, 새로운 희망에, 부지런히 새로운 삶을 좀 살아보자고 다짐을 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이 지나가고 있다. 물론, 게으름을 피운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혼자 돌아보면 무언가가 아쉽고 후회(?)가 밀려온다. 

그러다가, 사용하던 ChatGPT를 우연히 사용하다가 스치듯 지나가는 정보 한구절을 본다. ChatGPT상에 "유튜브 쇼츠 대본을 만들어 드릴까요?"라는 질문이 들어왔고, 호기심에 해달라고 했더니, 그럴듯한 대본을 만들어 주었다. (몰론, 그럴듯 한데 정보는 거짓이였다. ㅋ)

하여간, 이래서 잠시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결국 나만의 유튜브 쇼츠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찾았다. 

난 딱 "위스키 기본 상식"이라고 연습삼아 글자를 넣었고, 이런 유튜브 쇼츠를 만들어 주었다.

https://www.youtube.com/shorts/DiLRc30gIyw

5분쯤 걸린 듯 싶었다. (이게 어제 였다)

그리고, 조금 전, 이번엔 좀 생각을 해서 만들어 보았다.  

삼인성호 [https://youtube.com/shorts/SShsPtAdldM]

 

간단하게 만들어진 영상이다. 예전에 이정도의 퀄리티를 가진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시간을 들여서 만들었던 기억이 나는데, 아이디어만 있으면(그리고 게으르지 않으면) 쉽게 질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세상이 되었다.

덧) 장난감이 생긴 기분??????

덧2) 유튜브 쇼츠로 로 올리고 싶었는데 자꾸 동영상으로 올라가서 확인을 해보니(이게 시간이 더 걸렸다) 유튜브 쇼츠는 1분이하 영상만 가능하다고 한다. 따라서 원본에서 좀 더 줄였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