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삶의 시작.. 구글 계정을 만들자..

728x90



구글.. Google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름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없으리라고 본다. 구글, 크롬, Gmail.. 등등등.. 구글을 사용하는 것이 현재 많은 스마트 기기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이끌어내는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 간단하지만 구글 메일을 만들어 보기로 하겠다. 새로운 스마트기기의 활용을 위해서...



구글의 시작은 물론 google 검색엔진이겠지만, 한국에서는 다음이나 네이버가 워낙 막강하게 입지를 굳히고 있는 것 같다. 그러는 바람에 Gmail고 사용하는 일부의 사람들만이 사용하고 있기도 하지만...

그러나, 진정한 구글의 시작은 Gmail에 있다고 본다. 보다 정확히 표현을 하자면, Gmail이라기 보다 구글에 나의 계정을 만드는 것이 나도 모르는 순간 요즘 한참 떠들썩한 Cloud 서비스의 세계로 발을 살짝 들여다 놓는 것이라고나 할까? (뭐 이것도 따지면 그리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Apple의 대표적인 클라우드서비스 - iClouds // 나중에 포스팅을 하겠다]


내 생각에 구글은 현재 한 3가지의 기능만 잘 사용하면, 주위에서 "컴퓨터좀 만지는 구나" 하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고 본다. 그리고 그 기능들이 나의 스마트기기들을 보다 월등히 편하게 만들어 줄것이다.



1. 구글 메일 Gmail

앞서 이야기 했지만, 이것이 구글의 시작이다. 간단하게 계정을 만들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계정을 나의 스마트기기들과 연동을 해주면 (요즘 모든 스마트기기들은 Gmail을 따로 완벽하게 지원한다) 언제 어디서나 메일을 확인하고 보내고 할 수가 있다.




2. 구글 연락처 Contacts

메일계정을 만들면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연락처가 생성이 된다. 이 연락처를 잘 활용하면 아주 손쉽게 모든 기기에서 연락처를 공유할 수가 있다.



3. 구글 카렌다 Calendar

스마트기기들의 중요한 기능중의 하나는 일정관리이다. 예전에는 거의 한사람이 하나의 기기만을 사용했기에 별 문제 없이 일정을 관리했으나, 이젠 시대가 변해 (컴퓨터를 포함) 여러기기를 이용하는 시대가 되어버렸다. 그러니 한곳에서 일정을 작성하면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요구가 되는 것이다.


이렇게 구글의 간단하고 대표적인 3가지 기능만 잘 사용하더라도, 정말 편리하게 스마트기기들을 연동 할수 있게된다. 그 시작은 뭐???? 이제 구글 계정을 만들어 Gmail을 사용해보자.



구글 계정 만들기


구글 계정을 만들기 위한 선결조건으로는 본인확인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메일 계정이 하나 필요하다. 일단 구글 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그러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 버튼이 보인다.


이것을 누르면 로그인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역시 우측상단에 "가입학기" 버튼을 선택한다.


그럼 구글계정을 만들기 위해 기본적으로 입력을 해야하는 것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중간 아래쯤에 있는 "현재이메일주소"를 넣는 부분이다. 가입을 완료하려면 구글에서 현재 사용하는 계정으로(현재 이메일주소에 넣은 계정으로) 확인 메일을 보내고, 이 인증 확인 메일 중간에 있는 링크를 눌러야 계정이 활성화된다. 이부분은 이미 내가 계정을 가지고 있어서 인증샷을 넣지 못했지만, 쉽다.



이렇게 계정이 만들어졌으면 이제 Gmail을 사용해보자.. 참고고 현재 Gmail은 무료로 10G를 주고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구글계정과 스마트기기와의 연동은 다음 포스팅에서 살펴보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