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iOS6 에서 구글 맵 이용하기

728x90


[뭐니 뭐니 해도 사랑받고 있었던 아이템이였던 것이다. 없으니 알겠다.]



거창한 제목이지만 실은 별 것도 아니다. iOS6로 옮겨타고 나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던 구글 앱이 사라졌다는 것은 좀 불편하다.아마도 애플과 구글의 파워게임이겠지만, 하여간 사용자로써는 손에 있은 프로그램이 없어졌다는 것이 편하지 않다. 특히 지난 주말에 맵을 사용해야할 일이 있었는데, 작은 화면의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해서 맵을 보았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맵은 별로다. 그리고 아직은 "구글 맵"을 앱스토어에서 만나기는 어려울 것 같다.


하여간, 별것 아닌 것이지만, iOS6에서 구글 맵을 사용하는 글을 한번 장황하게 써본다.


1. 아이패드에서 "사파리"를 연다. (siri에게 부탁해도 열어준다. ㅎㅎ) 주소창에 maps.google.com을 입력한다.



[빈 창이외의 바는 다 지웠다. 프라이버시를 위해(?)]



2. 좌측 상단에 살짝 안내메세지가 나온다. 구글도 알고 있다는 뜻으로 비친다.



[음.. 본의 아니게 글을 쓰는 나의 위치가 노출이 되었군.. ㅡㅡa]



3. 주소창 앞에 있는 "화살표"를 누른다. 이 버튼이 원래 바로가기 등을 만들던 버튼이다. 중간에 있는 맵 그림을 누른다 (홈 화면에 추가 시키는 동작)



[이전 버젼의 iOS에서는 여기가 글로 나왔는데, 아이콘으로 바뀌였네?]



4. 원하는 이름을 넣어준다.



[위의 설명에서 처럼 앱이 아니라 바로가기 추가인 것이다]



5. 바탕화면에 마치 앱처럼 바로가기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앱처럼 떡하니 자리를 잡고 있다]



진짜, 단지 컴퓨터에서처럼 구글 맵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들어준 것에 불과 하다. "구글이 앱을 만들어서 앱스토어에 보냈는데, 애플의 승인을 아직 기다리고 있다." 라는 기사를 언뜻 본 것 같다. 빨리 앱으로 출시되었으면 좋겠다. (연달아 Youtube 설치하는 글을 올려야 겠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