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유튜브)영상을 MP3로 만들기.

728x90
Free YouTube Downloader [화일받기]
화일을 업로드하려고 했으나 10M가 넘어서 올릴수 없어서 링크로 대신합니다.
링크된 곳에 가셔서 다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YouTube를 보면서 영상을 다운 받기도 하지만,
요즘은 거의 하나씩 가지고 있는 자신의 MP3 플레이어에 음악을 넣고싶어 한다.
하지만, YouTube에서 영상을 다운받고, 받은 영상을 다시 인코딩하는 일은 여간 번거롭지 않다.

그래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정말 쓸만한 공짜어플을 하나 발견해서 포스팅을 한다.

어플의 제목은 'Free YouTube Downloader'이다.
이미 제목에서 부터 범상치 않은 포스가 느껴진다.
화일의 다운은 위의 링크된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고, 설치는 간략하니 생략..
다만, 설치시 선택하는 것들이 나오는데 잘 생각해보지 않으면 쓸데없는 것들이 같이 깔릴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설치를 하고 나서 바탕화면에 보이는 실행화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간단히 살펴보면 왼쪽하단에 Output format으로 다운받을 화일의 속성을 정의할수 있다.
대략 9가지 정도의 화일을 지원하니 거의 대부분 지원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다.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한 상황에서, 웹브라우져를 열고, YouTube에 접속을 해서 원하는 영상을 찾는다.

이번에도 역시 임재범을 예로 들어보겠다.


찾은 화면에서 일단 주소 전체를 선택해서 복사를 한다.

이렇게 복사된 주소를 아래의 그림처럼 붙어넣기를 한다.



그리고, 먼저 언급한 Output format을 설정하는데, 여기서는 MP3-player를 선택했다.

퀄리티는 뭐 제일 높은 등급으로 설정을 하고,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운이 시작된다.



여기서 또 한가지 쓸만한 점은 화일의 이름에 있다.

위의 웹브라우져속에서 보면 화일의 이름이 "임재범 - 비상"이라고 되어있다.

자동적으로 그 이름을 그대로 가지고 와서 화일의 이름을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그러니, 화일이름을 어떻게 넣을까 고민(?)하지 않아고 된다.



이렇게 하고나면 끝났다는 메세지와 바로 play를 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영상을 또 받을 것인지를 물어보면서 마친다.


장황하게 써놓은 것 같지만, 결국 화일을 실행해서 복사한 주소를 붙여주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끝나는 것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몇번의 클릭만으로 YouTube에있는 동영상을 MP3화일로 변환이 가능하다.


자 이젠 YouTube에서 찜한 영상을 나의 MP3 플레이어에 넣어서 즐겨보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