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72시간 휴전 하자면서???!!!

250x250
728x90

[푸틴이 72시간 휴전하자고 했으나... MPC뉴스 캡춰]

중국이 중국한다는 소리는 자주 써먹었지만, 러시아가 러시아 할 줄이야..아니지 푸틴이 푸틴한건가?

러시아 정교회의 요청으로 크리스마스 기간동안 72시간 휴전을 하자는 일방적인 발표가 너무 우스웠다. 러시아 자기들이 일방적으로 쳐들어와서 전쟁을 일으켰다가, 슬그머니 잠시 쉬었다가 하잖다. 동네 양아치도 그러지는 않겠다. 

이 일방적인 발표도 우스웠지만, 실제 전쟁이 쉴수 있겠어 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거에 맞춰서 우크라이나가 72시간 휴전을 받아 들인다면 더욱 우스운 모양새라고 생각을 했었다. 우크라이나가 스스로 러시아 아래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꼴이 되니 말이다.

하지만, 역시나 기우.. 푸틴이 푸틴했다. 

[MBC 뉴스 캡춰]

 하루빨리 전쟁이 끝나길 기원한다.

덧)
세상에는 여러 시각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미국과 유럽의 시각에서 이 전쟁을 바라보기에 러시아가 괜시리 욕심으로 우크라이나를 침공해서 비참한 전쟁이 지속되고 있다고 생각해서, 당연히 전쟁의 원흉은 러시아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러시아 인근의 사람들과 우크라이나 전쟁에 관해 이야기할 기회를 가질수 있었다.

술을 한잔 나누면서 이야기를 나눴는데 그들은 미국과 유럽이 불합리하게 러시아와 인근 국가를 몰아가니 어쩔수 없이 전쟁을 할 수 밖에 없었다면서 열변을 토하더군. 

시각이 다른 나라 사람들과 술자리에서 언쟁을 벌이다 혹여 우격다짐이라도 생길까 싶어서 주제를 슬며시 바꾸었지만, 내가 아는 지식이 당연한 상식이 될수 없겠다는 생각이 드는 술자리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