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럼프라면 극복하자..


슬럼프인가 하는 생각이 불쑥든다.
힘이 들고, 피곤하고, 집중력도 저하된것 같고,
책을 보고 있으면 머리가 너무 아파온다.

이런.. 제길.. 슬럼프인가 하는 생각이 찾아온다.
슬럼프는 가진자나 가지는 부유한 병이라고 생각했는데,

문득 문득 나의 행동을 돌아보면,
자주 스스로에게 짜증이 나있었음을 발견한다.
이러면 안돼는 데.. 말이다..

구글링을 해보니 슬럼프 극복법이라는 글이있어 옮겨본다.
진정 슬럼프였다면, 또 이것도 한번 넘어 봐야지..


1. 멈추어라

당신이 슬럼프에 빠졌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냈다면, 제일 처음으로 할 일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멈추어서 먼저 그 고리를 끊어라. 당신 자신에게 약간이나마 여유를 주어라. 긴장을 풀고, 스스로에게 휴식을 주고, 재미있는 일을 찾아라


2. 초심으로 돌아가라

당신이 갖고 잇는 기본적인 스킬들을 적어 내려가라. 마치 당신이 무언가 대단한 것을 성취하는 것처럼 느끼게 해 줄 즐거운 스킬들을 활용하라. 이를 통해 심리적 압박감을 떨어내라. 그것들이 당신을 편안하게 해주고 당신의 마음을 풀어줄 것이다.


3. 자신을 판단하지 말라

모든 부정적인 사고를 씻어내고 무언가 긍정적인 것을 생각하라. 첫째, 당신의 삶 중에서 그래도 괜찮은 다른 부분에 생각을 집중하라. 바로 이 점 때문에 일 이외의 다른 삶이 꼭 있어야 한다. 둘째 그 상황에 대해 보다 객관적으로 설명해 줄 수 있는 현명한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아라. 그는 당신에게 다른 시각에서 자신의 견해를 들려줄 것이다. 셋째 새로운 지식을 통하여 시각을 넓혀라. 책을 읽거나, 세미나에 참가하거나 다른 견해를 가진 낯선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어라. 넷째 스스로를 비난하지 말고 스스로에게 친절하라.


4.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지 마라

당신 자신과만 경쟁하면 된다.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일에 대응하기 보다는 당신이 이미 하고 있는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쌓아나가라.


5. 긍정적인 대화로 삶을 채우라

많은 사람들이 자기의 실패담을 나누는 것을 즐긴다. 그것은 해가 될 것이 없는 기분전환용 소일거리라는 생각이 될 수도 있다. 그렇지만 당신의 잠재의식은 그러한 실패담을 그냥 지나치지 않는다.

어딘가 잘 보관했다가 언젠가는 다시 끄집어 낼 것이다. 당신이 "나는 정말 형편없어. 비참한 날이야. 형편없는 제품이야. 형편없는 회사야."라고 말할때 당신의 잠재의식은 "그래? 그렇다면 그게 사실이겠지"라고 말한다.


6. 의사결정을 내리지 마라.

뭔가 전혀 색다른 일을 함으로써 이 악순환의 고리르 깨겠다는 유혹이 아무리 강할지라도 당신이 스트레스를 받는 동안에는 중요한 결정을 내리지 마라. 슬럼프에 있을 때 판단력은 오히려 흐려지기 때문이다.


7. 자신감을 회복하라.

스스로에게 회의감이 들고 자신감이 없다면, 당신에게 좋은 이야기를 해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라. 그것이 고객이라도 좋다. 당신의 잠재의식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그래, 내가 그렇게 나쁜것만은 아닐꺼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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