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365 for Educator

728x90


[타블렛과 핸드폰에서 앱을 다운받아 같이 사용을 하고 있다]



전달받은 지식은 다음 세대로 전승되어야 하고, 전달된 지식은 새롭게 확장되어야 한다. 이렇게 지식은 계속 성장해나가야 한다. 


이런 마음 가짐이 나의 기본적인 생각이다. 내가 알고 있는 지식들 중에서 전자공학 - 특히 전력전자 - 에 관한 이야기를 좀 더 알기 쉽게, 일반 사람들이야 관심이 없겠지만, 전자공학 중 전력전자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 학생정도 가르칠 기초 수준뿐이 안되니깐 - 수업시간에 강의 하는 내용을 정리해서 어딘가 올려두고 싶었다. 특히 이 분야를 인터넷으로 찾아도 한국어는 거의 찾을 수 없기에 말이다. 사족이라면, 전공을 모국어로 공부하는 사람들이 부럽기도 했다. 



[갑자기 터치로 인식되는 컴퓨터가 부러워 졌다 - MIX의 모습]



그런 마음에서 찾은 것이 MS-Office에서 파워포인트를 기본으로 웹강의를 만들수 있는 프로그램을 출시했다는 것을 접하게 되었다. MS-Office MIX [접속해보기] 하지만, 프로그램이 MS-Office 2013이후의 버전에서만 지원한다는 것이다. 난 현재 MS-Office 2010버전을 사용하고 있으니, 어떻게 이문제를 해결할까 고민을 하다가, MS-Office MIX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둘러보니, Educators를 위해서 학교 메일 계정을 사용하고 있다면, MS-Office 365를 무료로 다운 받을수 있다는 이야기 있었다. 다행스럽게도 학교 직원 메일 계정도 가지고 있기에 등록을 시도했더니, 우리학교가 계정을 이미 가지고 있었고, 난 자연스럽게 MS-Office 365 정품을 다운 받아 설치를 할 수 있었다. 





사설이 좀 길었는데, 현재 학교에서 근무하고 있고, 학교 메일 계정이 있으면 MS-Office 365 정품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물론, 제약은 일인당 (한계정당) 한파카피만 주어지지만, 그래도 당당하게 정품을 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시도를 해보시기 바란다. 

Educator Version MS Office 등록하는 곳 



덧) MIX에 관련된 사용법은 좀 더 살펴보고, 언젠가 시간이 되면 올려보도록....하려고...



[이것이 MIX 실행화면]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