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MSVCP100.dll 오류메세지 - 윈도우즈 10

728x90

 

[아주 눈에 거슬리게 자꾸 오류를 보여주었다]

 

 

별것 아닌것 같은 문제인데, 얼마전 윈도우즈 10이 업데이트되고 나서부터 "MSVCP100.dll"에 오류가 있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떠 자꾸 눈에 거슬렸다. 게다가 실제로 몇몇 프로그램들은 실행이 되지 않는 문제도 발생했었고..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니, MSVCP100.dll을 받아서 어디어디에다 복사를 하라는지, 아니면 Microsoft Visual C++을 다시 설치하라는 이야기가 일색이였다. 

 

물론, 걸려있는 링크를 따라서 화일을 다운받고 실행을 했다가, 뭔가 애드웨어에 감염도 되었었던것 같고 (지금은 다행이 정상이지만) 그러면서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는데, 이번에 Microsoft 공식 사이트에서 해결법을 찾았다.

 

Windows 10 upgrade breaks - MSVCR110.dll missing [링크보기]

 

무언가를 다운 받을 필요도 없어 안전했고, 무엇보다 문제가 해결되었다. 아주 간단하게..

 

[따라하기]

 

1. C:\Windows.old\WINDOWS\SysWOW64 폴더로 이동한다.

2 .msvcp100.dll msvcr100.dll 을 찾아 복사를 한다.

3. C:\WINDOWS\SysWOW64 로 이동을 한 뒤 붙여넣기를 실행한다.

4. 부팅을 다시 한다.

 

만약 윈도우가 32비트라면

1. C:\Windows.old\WINDOWS\System32 폴더로 이동을 한다.

2. msvcp100.dll msvcr100.dll 을 찾아 복사를 한다.

3. C:\WINDOWS\System32 로 이동을 한 뒤 붙여넣기를 실행한다.

 

이렇게 간단하게 오류가 해결되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